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인사말

home Home > 출남응급의료지원단 > 인사말
net4u

빠르게 변화하는 보건의료환경과 다양한 국가적 위기 상황이 국민의 일상을 위협하는 현실은 과거 어느 때 보다,다각적인 사회안전망 확충과 효과적인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충남응급의료지원센터는 도지사님 이하 충청남도 보건정책과,충남소방본부, 도내 응급의료센터 의료진, 보건소 및 교육기관 등과 함께 우리 도의 특화된 응급의료 발전을 위한 『충청남도 응급의료네트워크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우리 도의 응급의료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수행하는 'Think-Tank'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도민을 대상으로 우리 도에서 진행 되고 있는 각종 응급의료관련 정책 소개, 도내 응급의료 현황 등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응급의료와 관련된 기관 사이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모든 도민이 언제 어디서든지 적절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본 사업을 통하여 우리의 응급의료현실을 파악하고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도민 누구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기적을 일으킬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관련 자료제공과 함께 홍보활동에 앞장서겠습니다.
도내 응급의료 관련 정보를 통합할 수 있는 충남응급의료네트워크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작은 걸음이 잃어 버릴 생명을 살리는 일에 쓰일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충남응급의료지원센터장
최 한 주

충청남도응급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