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보도자료

home Home > 충남응급의료소식 > 보도자료
충청·전북 응급의료 관계기관 연계협력 강화

충청전북 응급의료 발전 역량 강화 연수

▲ 충청전북 응급의료 발전 역량 강화 연수


충남도가 대전·세종·전북 권역 응급의료 관계기관과의 연계협력 체계 강화 및 종사자의 전문 역량을 높이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도는 27일 아산시 터미널웨딩홀에서 도내 18개 응급의료기관과 보건소, 소방서, 응급의료지원센터를 비롯해 대전·세종·전북 권역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응급의료 발전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수는 △응급의료 유공자 표창 △충남응급의료지원센터 및 응급의료지원단 주요 사업 운영 현황 보고 △응급의료 기본계획에 따른 정책 추진 방향 및 응급환자 대응체계 고도화 방안 공유 △지역 맞춤형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정책 논의 등 순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정신응급 대응체계와 병원 전 단계에서 119구급 스마트시스템 활용,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운영 현황 및 소아응급환자 이송·수용 체계와 층남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응급의료 서비스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성만제 도 보건복지국장은 “도내 응급의료기관 간 협력은 물론, 인접 시도와의 연계를 강화해 광역 응급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며 “도민이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응급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보건정책과 응급의약팀

전화번호 041-635-431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글을 쓰시기 위해서는 포털 또는 SNS계정을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