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유관기관활동소개

home Home > 충남응급의료소식 > 유관기관활동소개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작성일 : 2020-08-13 | 조회수 : 693 |

소아응급환자 진료시설, 전면 리모델링 및 역량 확충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로 확대지정, 20161028일부터 전국 최초 운영 시작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은 20161028일 전국에서 가장 먼저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운영을 개시했다.

지난 7월 보건복지부로부터 대전·청권에서는 유일하게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법제화 및 참여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는 천안병원은 10월 중순까지 기존 소아응급실에 대한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시설보완 및 보건복지부 현장실사를 마쳤으며, 28일 정식 센터 지정을 받는 동시에 본격적인 센터운영에 들어간 것.


새로 운영을 시작한 천안병원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는 복지부 실사에서 중증의 소아응급환자 진료에 양적, 질적으로 충분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병원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는 성인응급의료센터와는 별도로 소아응급환자만을 위한 공간에서 연령별 의료장비를 갖추고, 소아응급환자 전문의료진이 36524시간 상주하며 전문적인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에는 소아응급질환 전문교수 6명을 비롯해 23명의 간호사들이 포진되어 있으며, 중증감염환자전용 음압격리실 1, 중증응급환자구역 3병상, 일반응급환자구역 7병상, 일반격리구역 1병상, 소아외상환자전용 처치실 1실 등이 갖춰져 있다.

 

이문수 병원장은 지역거점병원으로서 권역 내 소아응급환자 진료시설 부족을 메우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6년간의 차세대 소아응급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는 모범적인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글을 쓰시기 위해서는 포털 또는 SNS계정을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